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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기아 쏘렌토 알아보자

by 이슈포스트 2021. 1. 29.

1세대인 쏘렌토는 2002년 2월 27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처음에 스포티지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었지만, 계획이 변경되어 더 나은 품질의 스포티지 모델로 제공되었습니다. 외부는 볼륨감 있는 높은 후드와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 3차원 최첨단 헤드라이트, 백 블렌드 조명을 적용해 강렬한 SUV의 모습을 추구했습니다. 내부에는 자외선 차단 유리와 낮은 워셔액 경고등, 속도-고정력 제어, 운전석 8방향 전원 및 워밍업 시트, 6개의 CD 변압기, 접촉 스크린 AV 프레임워크, 복잡한 차량들을 찾기 위한 음성 경보 프레임워크가 사용된다. 운전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제어 휠 내부에 산스 핸드 콜 스위치와 수신기가 도입됐습니다. 쏘렌토에 적용된 2.5L AWGT 디젤 모터는 145마력의 힘을 가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14.5초가 걸립니다. 수많은 방음장치를 적용해 진동과 소동을 줄였습니다. 같은 해 9월에는 3.5ℓ Sigma MPI 가스 모터가 추가되었습니다. 2003년 12월 12일에 판매된 2004년형 모델은 2.5L AWGT 디젤 모터의 수동 5단 변속기를 장착한 한국 SUV의 주력 차종입니다. 2005년 2월부터 2.5리터 AVGT 디젤 모터가 추가되었습니다.

 

뉴 쏘렌토는 2006년 4월 3일에 출시되었습니다. 과거 쏘렌토와는 대조적으로 라디에이터 그릴에 간결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국내에선 전례 없이 외부 미러에 LED 중계기를 적용했고, 4륜 구동에 단순 적용된 2.5L AVGT 디젤 모터를 백타 이어 구동으로 확대했습니다. 최근 진화한 앞뒤 서스펜션을 적용해 승차감을 높였고, 모터룸과 차량 바닥에 음향 유지재와 보호 쿠션을 더해 정숙성도 마찬가지로 확대됐습니다. 차체 위치 제어 가젯과 브레이크 도움말 프레임워크가 최근에 추가로 적용되었습니다. 레그룸은 현재 860mm에서 890mm로 30mm 연장됐고, 3번째 기둥 시트 패드를 분리해 공간 활용을 추가로 확대했습니다. 예를 들어, 자율 제어 완전 자동 냉각, 백 경보 프레임워크, MP3 오디오 등 최근 차량 분석 용량이 적용된 것과 동일한 AV 용량과 경로 작업을 갖춘 Mozen 250과 같은 다양한 편의성 세부 사항. 2007년 4월 6일, 5개의 좌석이 추가되었는데, 이는 7개 좌석보다 덜 비쌌습니다.

 

2세대는 2009년 4월 2일 서울 모터쇼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원래 아우트라인 본체와 대조적으로, R 모터는 모노코크 본체로 변경되었습니다. 처음에는 2.2㎜ RVGT 디젤 모터, 2.4㎜ II MPI 연료 모터, 2.7㎜ MULPI모터뿐이었지만, 2.0㎜ RVGT 디젤 모터에는 정확한 연도의 6월이 포함됐습니다. 자체 개발용으로는 전 모터에 미션오일 교환이 필요 없는 6단 프로그래밍 변속기만 적용했으며 이자가 낮아 거래에는 원작의 수동변속기가 뚜렷하게 적용됐습니다. "R"라는 아명은 불안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fraded"에서 유래되었으며, 더 나아가 "여유"를 의미합니다.  모든 트림에서 차체 위치 제어 및 슬로프 슬로 가젯은 표준입니다. 2010년 12월 10일, 사이드 에어백과 커튼 에어백의 메인 라인이 모든 트림에 적용되었습니다. 2010년 기아차의 연간 총판매량은 미국에서 예상치 못하게 1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2011년 7월 8일, 조지아 주의 인근 공장은 3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뉴 쏘렌토 R은 2012년 7월 10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리프트를 통한 K7과 같은 또 다른 계획 백라이트의 활용도 변화가 있었으며, 뒤이어 백 레디 프레임워크, 7인치 쉐이딩 TFT-LCD 보드를 갖춘 관리 그룹, 기아자동차의 최첨단 텔레매틱스 관리 예약 프레임워크 등이 있었습니다. 더구나 무대가 현대 싼타페(2차시대)의 기반에서 현대 싼타페(3차시대)의 기반까지 탈바꿈했습니다. 전륜 구동만 있었던 2.0L RVGT 디젤 모터는 4륜 구동력을 더했습니다. 게다가, LX, TLX, TLX 특별석은 제한적이고 제한된 특별석을 제외하고, 기본 5인승 좌석을 위한 3라인 좌석(7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3년 6월 3일에는 LED 백라이트, 제조된 소가죽 시트, 풀 오토 강제 에어 시스템, 번치 아이오 나이저가 선보였으며, 19인치 크롬이 휘청거리는 알루미늄 휠이 확장되었습니다.

 

3세대 올 뉴 쏘렌토는 2014년 8월 28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유로 6 가이드라인을 실현한 주요 SUV였고, 모든 트림에는 매우 우수한 품질의 ISG 프레임워크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최전방과 집 적기는 별도로 95mm, 80mm 확장되었으며, 수납공간은 605㎢(7인승, 3 선석 붕괴로 볼 때)로 동급 최고 수준입니다. 후속 칼럼 시트는 4:2:4 분할 접힘을 허용하고, 긴 화물 적층 중 어떤 경우에도 단순 탑승이 가능하며, 보관실 측에서 기본 스위치 절차를 통해 후속 라인 시트가 오버레이 되는 원거리 접힘 용량은 적재성을 개선합니다. 프런트 충돌 경고, 어라운드 뷰 시스템, 리어 경고 시스템 및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초고 변형 강판의 비율은 24%에서 55%로 확대되어 보안 및 주행 실행을 구축하였고, 1차 시멘트는 60m에서 134m로 추가 확장되었습니다. 몸통 옆구리에 대한 핫 스텝 기술이 적용되고, 몸통 중심부와의 연관성을 강화해 몸통 비틀림과 굽힘의 견고함을 개선합니다. 2015년 8월 3일부터 판매된 2016년형 모델에는 LED 미스트 라이트, 가젯 내 여행자 거닐기, 패들 동작, 진보된 예리한 여행 제어 외에 모든 트림에 또 다른 앞좌석 진행형 에어백이 적용됐다. 2017년 3월 9일, 2.0리터 세타 II GDI 가스 슈퍼 모터가 추가되었습니다.

 

4세대 쏘렌토는 2020년 2월에 출시되었으며, 같은 해 3월 17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외부는 K5에 적용된 Tiger nose flame broil 및 Telluride와 같은 수직적이고 친절한 백라이트로 정제된 힘을 전달하며, 거대한 SUV 수준의 열린 내부 공간을 예시합니다. 특히 웰빙으로 국내 최초로 초점 사이드 에어백이 적용됐으며 파워트레인은 강도 230, 감마 가스 16L 슈퍼크로스 품종, 스마트스트림 6단 프로그램 변속기, 2.2L 스마트스트림 디젤 모터, 8단 습식 더블 그립 변속기를 통합했습니다. 5인, 6인, 7인석 3개 게스트 플랜이 준비됐고, 10.25인치 쇼와 기아 페이가 적용된 등 다양한 숙박 내역이 적용됐습니다. 2020년 11월 2일, 281의 강도, Ceta3 2.5L 연료 단일 초특이 추가되었습니다. 감마 1.6 연료 초혼합물은 전륜구동과 4륜 구동을 모두 동반하며, 4륜 구동을 구동하는 것이 국내 1차 가스 반반 SUV입니다. 감마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의 전륜 구동 모델은 사전 계약 기간 동안 친환경성 확인 문제로 인해 우발적으로 중단되었지만, 7월 9일 고품질 트림 강도 및 빨간색 톤의 확장으로 계속되었습니다. 공공 주차 차고에 대한 제한은 두 종류의 저 오염 차량의 마지막 인가 때문에 세금 감면을 받는 것과는 반대로 접근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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